본문 바로가기
  •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인 사람입니다.
  • 꿈꾸는 것을 좋아하구요.
  • 반드시 성공합니다.
✈ 비행과 공부/나의 비행

(나의 비행✈)CFI 과정 Spin/stall awareness training

by 하고싶은게비행 2020. 5.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 인 사람입니다. 

 

잠은 잘 주무셨나요?

잘들 지내셨나요 

 

저는 드디어... 

First prog check - Oral 을 마쳤네요. 

 

이제 남아있는 수요일 비행을 준비해야 하는데

이건 뭐.. 딱히 공부한다고 나아지는게 없어서

거의 마인드컨트롤이 반은 먹고 가는 것이라... ㅎㅎ

 


1. Certified flight instructor certification 을 따기 위한 기본적인 시험 비용

 

Pilot Certification 을 얻기 위해서 치는 시험은

Knowledge test (Oral) 과 Practical test (Flight)

가 있습니다. 

 

시험 응시료만 해도 적지 않은 돈이 들죠. 

 

학교에서는

FAA시험 전에

학교 내에서 미리 시험을 치게 됩니다. 

 

그 시험은 보통

한 번 칠 때

(사람과 과정마다 다르지만 현재 환율(\1,234)로 했을 때 2시간 기준)

 

Oral 은 15~20만원 (CFI 마지막 시험은 35~40만원)

Flight 는 45만원 정도가 들게 되고

시험치는 최소한의 횟수(part 141)는 

아래와 같아요. 

 

- PPL : 3회

- IR : 3회 

- CPL - SE : 2회

- CPL - ME : 1회 (Multi engine 은 비행이 87만원/ single engine 의 두 배)

- CFI : 2회

- CFII : 1회

 

 

위의 시험은 학교에서만 치르는 시험이고

자격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FAA 시험을 합격해야 하는데

FAA 시험 응시료만 했을 때

 

PPL ~ CPL : 86~87만원 + 비행기 대여 34만원 (Multi engine : 69만원)

 

그리고 제가 준비하는 CFI 시험은

시험치는 비용만 180만원 + 비행기 대여 34만원 정도

 

(위 가격은 Oral 2~2.5시간/ Flight 2시간 기준입니다. 더 적어질 수도 있고

더 많아질 수도 있어요)

 

 

 

 

돈도 돈이고... 

떨어지기 싫으니깐 더 열심히 준비하는 것 같네요. 

 

제가 벌어서 모든 것들을 준비하는 거라

돈 떨어지는 것도 보이고

그러다 보니 열심히 안 할 수가 없더라구요 ㅋㅋ

 

FOI 는 매일 포스팅 하는 것들을

다시 읽고 정리하는 방법으로 공부했어요. 

제가 정리 한 것이다 보니

다른 분들이 읽는 것보다

제가 다시 읽었을 때 더 효과적이더라구요.

 

그리고 Mind map 을 그립니다. 

쏜다이크의 학습은 잇는 것이다.

마인드맵이 짱이죠. 

 

책 한 권이 

한 장의 그림으로 끝납니다

 

 

나머지 부분은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이라

발표 예행연습을 하고

실수하지 않기위해 노력했습니다. 

 

 

 

 

무튼 오늘은

학교 체커와

Oral 만 했는데 2.2시간 했고

 

학교에서 가장 많은 지식을 알고 있는 교관... 

궁금하면 맨날 가서 물어보는 교관... ㅋㅋㅋ

 

진짜 재밌었고

많은 것들을 배웠고

Success 받았네요. 

 

 

 

2. CFI가 되기 위해서는

Spin training endorsement 가 필요합니다. 

 

그것을 받기 위해서

이렇게

Spin training 을 하고 왔어요

 

위험한건데..

어어어어어엄청 재밌었습니다 ㅋㅋㅋㅋ

 

 

 

 

youtu.be/75zXTlDgsAc

전 이제 또 열심히

비행 준비를 하고

 

한 번에 통과 해야겠네요.

 

 

 

 

 

 

잘하고 계시고

좋은 결과 나올 거에요.

항상 열심히 하시는거 알고 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