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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행과 공부/FOI + 공부법

(FOI - 공부법) Evaluation of Student abilities

by 하고싶은게비행 2020. 6.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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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 인 사람입니다. 

 

잠은 잘 주무셨나요?

 

이번에 포스팅하게 될 내용은

교관으로써 어떤 책임감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입니다. 

 

 

 

Task E : Instructor Responsibilities and Professionalism

Reference : FAA-H-8083-9A

1. Aviation Instructor responsibilities: (7-2)

 a. Helping Students learn (7-2)

 b. Providing adquate instruction (7-2)

 c. Standards of performance. (7-3)

 d. Minimizing student frustrations (7-4)

2. Flight instructor responsibilities: (7-5)

 a. Physiological obstacles for flight students (7-5)

 b. Ensuring student ability. (7-5)

3. Professionalism (7-6)

4. Evaluation of student ability (7-8)

5. Aviation instructors and exams (7-8)

6. Professional development (7-9)

* 마무리 정리

 

 

일단 저는 학습이론과 같은 것들에 대한 전문지식이니 아닙니다.

CFI 교관 과정을 공부하는 중에 있고

이런 것들을 스스로 정리하면서 나중에 복습을 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동시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라 여겨져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틀린 점들은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1. Evaluation of Student Ability

여기서 이야기 하는 평가는 학생의 매뉴버 또는 procedure 에 대한 평가를 이야기 합니다. 

 

1) Demonstrated Ability

평가의 기본은 이미 만들어 져 있는 평가 기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비행에 대한 평가가 아니라

특정 매뉴버와 procedure 에 대하여 평가를 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Solo flight 를 위한 필요 매뉴버 같은 것 말이죠. 

 

2) Keeping the student informed

교육함에 있어서 학생들의 수준이 어느정돈지

어디까지 올라왔는지 알려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것을 비행 중

매뉴버가 끝난 후, 비행 후 postflight 등에서 이야기 해 줄 수 있습니다. 

 

이런 평가는 

글로 쓰는 형태로 하고

이렇게 함으로써 비행 중에도 모두 다룰 수 있고

내려와서 잊지 않고 다 이야기 해 줄 수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고칠 수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적당히 수정 방법과 함께 이야기 해주면 좋습니다. 

 

3) Correction of Student Errors

학생의 잘못을 수정한다는 것은 

컨트롤을 가져와 보여준다는 것이 아니라

학생이 직접 그 부분을 다시하게 하여

실수을 스스로 찾아내는 방법이 좋습니다. 

 

또 다른 경우로

 

혹시 학생이 매뉴버를 제대로 하였으나

어떻게 되고 있는건지 이해하지 못할 경우

그 매뉴버를 상황을 좀 바꿔서 하게 하여

조금 다르게 조작되어야 하는 것들을 인지하게 해줍니다. 

 

학생들이 매뉴버에 대해서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면

조금 바뀐 매뉴버에서 완벽하게 해내지 못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2. Aviation Instructors and Exams

시험은

1) Knowledge Test

2) Practical Test 

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이것에 관해서는 다른 쪽에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3. Professional Development

항공은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관은 항상 새로운 지식과 정보에 대해 알고

그것들을 가르칠 수 있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개발해 나가야 합니다. 

 

성공적이고 전문적인 교관은

절대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것들을 배우려고 하고 발전해 나가려고 합니다. 

(Up-to-date information)

 

1) Continuing Education

계속 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a. Goverment

정부가 주최하는 세미나 또는 워크샵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Regulations, Advisory Circulars, Airworthiness Directives, Orders, and Notices 같은 것들은

FAA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www.faa.gov

 

또 Pilot Proficiency Awards Program (WINGS) 라는 것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Gold Seal Flight Instructor Certificate 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1,000시간을 쌓는 동안 10명의 학생을 80%의 확률로 보낼 수 있게 된다면... 당장 신청해야겠네요)

 

b. Educational/ Training Institutions

Local community colleges, Technical schools, or universities 에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c. Commercial Organizations

훈련 기구나 다양한 비디오 또는 Computer-based training 또는

발간지 등을 받을 수 있어요.

 

d. Industry Organization

발간지도 있고 training programs 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2) Sources of Material

그렇다면 교관으로써 current 하게 유지해야 하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 Pilot qualification and certification

- AIM

- PTS/ ACS

- Pilot training manuals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책들도 모두 최신으로 유지해야겠죠. 

 

교관이 최신의 것들로 유지해야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 교관은 새로운 것들을 제공하여 흥미를 유발할 수도 있고

- 그들 스스로 새로운 것들에 익숙해 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a. Printed Material

b. Electronic Sources

와 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책으로 하는 것과

아이패드로 다운받아서 보는 것들에 

확실히 장단점은 있는데

 

무튼 중요한 것은 

 

공부하는 것이겠죠??

 

 


정리하자면,

1. 학생의 매뉴버 평가에 있어서 확실한 Standards 를 가지고 특정 매뉴버를 평가하며

2. 학생의 수준을 계속 이야기 해 주며 강점과 약점도 이야기 해 줍니다. 

3. 학생의 매뉴버에 잘못이 있을 경우 직접 잡기 보다는 스스로 찾을 수 있게 기회를 줍니다. 

4. 전문적인 교관으로써 항상 새로운 지식들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잘하고 계시고

좋은 결과 나올 거에요.

항상 열심히 하시는거 알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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