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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행과 공부/FOI + 공부법

(FOI - 공부법) Flight Instructor Responsibilities (비행 교관으로써의 책임)

by 하고싶은게비행 2020. 6.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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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 인 사람입니다. 

 

잠은 잘 주무셨나요?

 

이번에 포스팅하게 될 내용은

교관으로써 어떤 책임감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입니다. 

 

 

 

Task E : Instructor Responsibilities and Professionalism

Reference : FAA-H-8083-9A

1. Aviation Instructor responsibilities: (7-2)

 a. Helping Students learn (7-2)

 b. Providing adquate instruction (7-2)

 c. Standards of performance. (7-3)

 d. Minimizing student frustrations (7-4)

2. Flight instructor responsibilities: (7-5)

 a. Physiological obstacles for flight students (7-5)

 b. Ensuring student ability. (7-5)

3. Professionalism (7-6)

4. Evaluation of student ability (7-8)

5. Aviation instructors and exams (7-8)

6. Professional development (7-9)

* 마무리 정리

 

 

일단 저는 학습이론과 같은 것들에 대한 전문지식이니 아닙니다.

CFI 교관 과정을 공부하는 중에 있고

이런 것들을 스스로 정리하면서 나중에 복습을 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동시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라 여겨져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틀린 점들은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1. Flight Instructor Responsibilities

제대로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은 교관으로써의 당연한 책임입니다. 

 

그러나

비행교관은 추가적인 책임을 가지게 됩니다. 

학생들이 Solo Flight 를 하게 될 때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Solo flight 를 안전하게 보낼 수 있을지에 대하여 선택하게 되는 

책임을 가지게 됩니다. 

 

비행 교관의 일은 학생을 완전하게 안전한 비행을 할 수 있게 

그리고 그것들을 유지할 수 있게(mold) 만들어야 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 비행교관의 추가적인 책임 (PEPS FAPS)

a. Pilot Supervision

b. Evaluation of student piloting ability (PIC)

c. Practical test recommendations

d. See and avoid responsibility

e. Flight instructor endorsements (must remember)

f. Additional training and endorsement

g. Pilot proficiency

h. Student's pre-solo flight thought process

 

 

비행 교관은 반드시 종합적인 지상교육과 비행교육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런 교육들은 최신의 정보들이고 능숙해야 합니다. 

 

이런 모든 것들은

학생의 "안전" 에 중심을 둬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행교관은 학생을 가르칠 때

체크라이드 통과를 위한 최소한의 기준에 맞추어

학생을 가르치게 되면 안 됩니다. 

 

이것을 위한 비행 교육은 

체크라이드를 위한 3시간 준비때 해야 합니다. 

 

2. Physiological Obstacles for Flight Students

비행기 안에는 교관과 학생의 소통을 방해하는 많은 것들이 존재합니다. 

 

비행기의 소음, 진동, 그리고 G force 에 의한 익숙하지 않은 느낌

그리고 

멀미등과 같은 것으로 인한 불편함 등이 있습니다. 

 

명심해야 합니다. 

아픈 학생은 잘 가르칠 수 없습니다

 

3. Ensuring Student Skill Set

비행 교관은 반드시 명심해야 합니다.

Student pilots 은 Solo flight 전에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기술과 지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Student Pilots 은

그 기술과 지식을 일관성(consistency) 있게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 항목은

- Take off and Landing

- Maintaining control of the aircraft

- Proper navigation skills

- Proficiency in flight

- Proper radio procedures and communication skills

- Traffic pattern operation

입니다. 

 

학생을 가르치면서

학생은 일관성을 가지고 계속 성장할 뿐더러 실력에 정확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The first solo flight 를 위해서

교관은 학생의 preflight, engint start 부터 engine shutdown 까지 

전혀 도움 없이 일관성 있게 잘 수행해 내는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4. Special emphasis item

정말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따로 강조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비행의 안전에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포함하며 

여기에 한정하지 않습니다

(최소한 이정도, 추가 되어도 된다 라는 의미)

 

a. Positive aircraft control

b. Procedures for positive exchange of flight controls

c. Stall and spin awareness

d. Collision avoidance

e. Wake turbulence and low-level wind turbulence and wind shear avoidance

f. Runway incursion avoidance

h. Controlled flight into terrain (CFIT)

i. ADM/ RM

j. Checklist usage

k. Spatial disorientation

l. Temporary flight restrictions (TFR)

m. Special use airspace (SUA)

n. Aviation security

o. Wire strike avoidance

 

 

비행 교과은 반드시 최신의 절차와 정보를 가지고 

안전한 비행을 해야 합니다. 

 

이것은 비행교관으로써의 책임입니다. 

 

 


정리하자면, 

1. 비행교관은 학생의 the first solo 때문에라도 더욱 더 안전비행에 관한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비행기 내에 환경으로 인하여 교관과 학생사이 소통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 교육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3. 학생의 기술과 지식은 일관성있게 유지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하고 계시고

좋은 결과 나올 거에요.

항상 열심히 하시는거 알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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