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인 사람입니다.
  • 꿈꾸는 것을 좋아하구요.
  • 반드시 성공합니다.
✈ 비행과 공부/FOI + 공부법

(FOI - 공부법) TASK E : Instructor Responsibilities and professionalism 마무리 정리

by 하고싶은게비행 2020. 6. 9.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 인 사람입니다. 

 

잠은 잘 주무셨나요?

 

이번에 포스팅하게 될 내용은

교관으로써 어떤 책임감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입니다. 

 

 

 

Task E : Instructor Responsibilities and Professionalism

Reference : FAA-H-8083-9A

1. Aviation Instructor responsibilities: (7-2)

 a. Helping Students learn (7-2)

 b. Providing adquate instruction (7-2)

 c. Standards of performance. (7-3)

 d. Minimizing student frustrations (7-4)

2. Flight instructor responsibilities: (7-5)

 a. Physiological obstacles for flight students (7-5)

 b. Ensuring student ability. (7-5)

3. Professionalism (7-6)

4. Evaluation of student ability (7-8)

5. Aviation instructors and exams (7-8)

6. Professional development (7-9)

* 마무리 정리

 

 

일단 저는 학습이론과 같은 것들에 대한 전문지식이니 아닙니다.

CFI 교관 과정을 공부하는 중에 있고

이런 것들을 스스로 정리하면서 나중에 복습을 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동시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라 여겨져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틀린 점들은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1. Aviation Instructor Responsibilities (HEPD)

보편적인 항공교관의 책임입니다. 

a. Helping Students learn : 학생의 학습을 돕고 (학습은 재밌다라는 생각이 들게)

b. Emphasize the positive (Minimizing student frustrations) : 긍정적인 것들을 강조하여 학생이 좌절하지 않게 하고

c. Providing adequate Instruction : 개개인의 학생에 맞는 지도를 해야하며 

d. Demanding adequate standards of performance : 학생이 일정 수준의 standards (PTS/ACS) 에 들어오게 해야 합니다. 

 

2. Minimizing Student Frustration (MACK BAG)

a. Motivate Students : 학생을 동기부여하고

b. Approach students as individuals : 개인에 맞는 접근 방법을 쓰며

c. Constructive Criticism : 학생에게 실수를 요약하여 어떻게 수정하는지 말해주는 것처럼 건설적인 방법으로 오류를 수정하게 도와주고

d. Keep students informed : 학생이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몰라 두려움에 떨게 하지 말게 하고

e. Be consistent : 교관은 철학과 행동을 항상 같게 유지하며

f. Admit Errors : 교관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g. Give credit when due : 학생이 잘 했을 때는 칭찬으로 보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Flight Instructor Responsibilities (PEPS FAPS)

비행교관으로써는 또 다른 추가적인 책임의무가 따릅니다. 

a. Pilot Supervision

b. Evlauation

c. Pilot Proficiency

d. See and avoide responsibility

e. Flight instructor endorsement

f. Additional Training

g. Practical test standards

h. Student's presolo flight thought process

 

4. Physiological Obstacles for flight students

비행기 내는 진동, 소음, G force 에 의한 불편함 등이 존재하여 

학생이 교육하기에 좋지 않습니다. 

학생의 몸이 좋지 않다 생각되면

조롱하지 말고 그것들을 없앨 수 있게 도와줘야 합니다. 

 

아픈 학생은 잘 가르칠 수 없습니다. 

 

 

 

5. Ensuring Student Skill set

가장 중요한 것은 the first solo flight 입니다. 

안전과 가장 많이 연관되어있습니다. 

 

학생이 첫 솔로비행을 나갈 수 있게

갖추어야 하는 기동방법들과 프로시져를 

모두 일정 수준까지 올리고

그 모든 것들을 일관성 있게 해낼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또 special emphasis items 에 대해서는 강조해 줘야 합니다. 

 

6. Professionalism 

교관은 전문가 입니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새로운 것들을 스스로 익숙하게 하며

학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스스로 개발하여야 합니다. 

 

교관으로써 끊임없이 해야 하는 것들은 (SADS APMS)

a. Sincerity : 진실되고

b. Acceptance of student : 학생을 받아들이고 (조롱하거나 꾸짖지 말고)

c. Demeanor : 교관은 품행은 단정해야 하며

d. Safety practices and accident prevention : 사고예방에 힘쓰며

e. Apperance & habits : 겸손하고 깔끔하며

f. Proper Language : 비속어가 없는 정상적인 말을 쓰며

g. Minimize student frustrations : (MACK BAG) 학생의 좌절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노력하고

h. Self improvement : 항상 스스로 끊임없이 개발해 나가야 합니다. 

 

7. Evaluation of student ability

학생의 비행 기동에 대한 평가 입니다. 

a. Demonstrated ability : PTS/ ACS 에 정해진 기준에 맞는 실력을 보여야 하며

b. Keep the student informed : 학생의 현재 수준은 어느정도인지 그리고 우리의 비행은 무엇을 위한 것인지 어떻게 되는 것인지도 끊임없이 알려줘야 하며

c. Correction of student errors : 학생의 실수나 잘못은 가능하다면 스스로 찾을 수 있게 기회를 줘야 합니다. 

 

8. Professional development

전문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교관은 끊임없이 학습하고 발전해 나가야 합니다. 

최신의 것들을 익숙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잘하고 계시고

좋은 결과 나올 거에요.

항상 열심히 하시는거 알고 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