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 인 사람입니다.
잠은 잘 주무셨나요?
이번에는 교관이나 교육자로써 또 다른 중요한 것들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바로 평가와 비평에 관한 것입니다.
Task D : Assessment and Critique
Reference : FAA-H-8083-9A
a. Purpose of assessment (5-2)
b. General characteristics of effective assessment (5-3)
c. Traditional assessment (5-4)
f. Characteristics of effective questions (5-10)
g. Types of questions to avoid. (5-11)
a. Instructors/ student critique
d. Individual student critique by another student
일단 저는 학습이론과 같은 것들에 대한 전문지식이니 아닙니다.
CFI 교관 과정을 공부하는 중에 있고
이런 것들을 스스로 정리하면서 나중에 복습을 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동시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라 여겨져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틀린 점들은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1. 평가
1) 평가란
평가란 정해진 기준에 맞춰 객관적으로 학생의 능력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2) 목적
학생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둘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3) 효과적인 평가의 특징 (COCOFATS)
Constructive : 건설적
Objective : 객관적
Comprehensive : 종합적
Organized : 체계적
Flexible : 유동적
Acceptable : 수용적
Thoughtful : 사려깊음
Specific :구체적
4) 평가의 종류
a. 전통적 평가 : 종이에서 답을 고르거나 단순하게 입력하는 형태. 학습 초반에 좋다
b. 실제상황 평가 : 시나리오 기반이 될 수 있고 학생의 지식을 응용하거나 그 이상으로 올리는데 좋다
c. 구두 평가 : 가장 흔히 사용됩니다. 질문은 단순히 사실만을 확인할 수도 있고 조금 높은 차원의 생각을 필요로 할 때도 있습니다.
5) 효과적인 질문의 특징 :
- 주제와 관련될 것
- 간단 명료 할 것
- 학생의 능력을 반영할 수 있을 것
- 하나의 아이디에어 맞추어져 있을 것
- 도전적일 것
6) 피해야 하는 질문들
: ... 애매하거나 너무 쉽거나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는 질문입니다.
7) 학생에게 대답할 때
학생의 질문을 파악하고 질문 후 학생이 만족했는지 확인합니다.
모르는 질문에 대해서는 확실히 모른다고 이야기 합니다.
2. 비평
: 교관이 학생에게 하는 평가 라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a. Instructors/ student critique
b. Student-lead critique
c. Small group critique
d. Individual student critique by another student
e. Self-critique
f. Written critique
등이 있습니다
잘하고 계시고
좋은 결과 나올 거에요.
항상 열심히 하시는거 알고 있어요.
'✈ 비행과 공부 > FOI + 공부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I - 공부법) Flight Instructor Responsibilities (비행 교관으로써의 책임) (4) | 2020.06.05 |
---|---|
(FOI - 공부법) Aviation Instructor responsibilities (교관으로써의 책임) (10) | 2020.06.04 |
(FOI - 공부법) Critique (비평) - 비평과 평가의 차이 (4) | 2020.06.02 |
(FOI - 공부법) Assessment (평가) - 효과적인 질문과 피해야할 질문, 학생의 질문에 대한 대답 (10) | 2020.06.01 |
(FOI - 공부법) Assessment (평가) - 전통적인 평과와 실제상황평가, 구두평가 (2) | 2020.05.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