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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행과 공부/Instrument Rating

Instrument Departure 에 대해서

by 하고싶은게비행 2020. 12. 13.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 인 사람입니다. 

 

 

IFR 의 시작은 바로 Departure 부터 입니다

 


1. Preflight

Pilot 으로써 비행을 하기 위해서는

Departure airport 에서 take off 가 가능하고

Destination or alternate airport 에서 landing 이 가능할 때만

departure 를 할 수 있는 책임이 있다. 

 

take off 나 landing 을 불가능하게 하는 대부분의 요인은 

weather 이므로

비행 전 항상 weather 확인을 잘 해야한다.

 

2. Takeoff Minimums

1) Published takeoff minimums (Standard 형태나 specific minimum 이 명시되기도 한다)

이것은 보통 commercial operations 에서만 사용됨으로 

Part 91 을 위한 규정은 따로 없다. 

그렇기 때문에 personal minimum 을 이용해야 하는데

좋은 방법 중 하나는

landing approach minimum 을 사용하는 것이다.

 

2) Standard takeoff minimums

여기에는 시정만 명시되어 있다. 

왜냐하면 normal climb-out performance 로 상승하게 될 경우

obstcle clear 가 되기 때문이다.

 

1 or 2 engines : 1 SM

3 or more engines : 1/2 SM

 

3) Normal climb gradient

일반적으로

200 FPNM 상승률을 만들면서 400 feet HAA 까지 상승한다. 

400 Feet HAA 전에는 straight out 을 하며 400 feet HAA 이상에서 첫 번 째 턴을 만들 수 있다.

(HAA = Height above airport)

그 이후 MEA 까지 최적의 상승률로 상승한다

4) 40:1 OIS, Normal climb gradient

 

 

Departure procedure (DP) - ODP, SID 에 관해서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 인 사람입니다. 이번에 할 내용은 Departure procedure 입니다. Reference 는 AIM 5-2-8 입니다. 1. Departure procedure ? Instrument departure procedure 는 Terminal area에서..

flyphx.tistory.com

 

40: 1 OIS 및 departure procedure 에 관해서는 위에 글에 써 두었다. 

 

40 : 1 OIS 를 통과 할 경우 Normal climb gradient 로 상승해도 되나

통과하지 못할 경우

특정 상승률 또는 시정을 명시해두었다.

 

40 : 1 OIS 의 경우 1.5 º 경사도

Normal climb gradient 의 경우 2º 경사도를 가진다.

 

Climb 을 할 때

Tail wind 를 세게 받을 경우

FPNM 이 감소하게 되므로

비행 전 잘 계산해야한다.

 

3. Instrument Departure Procedures

 

 

Departure procedure (DP) - ODP, SID 에 관해서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 인 사람입니다. 이번에 할 내용은 Departure procedure 입니다. Reference 는 AIM 5-2-8 입니다. 1. Departure procedure ? Instrument departure procedure 는 Terminal area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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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Clearance void (CV) time

CV time 의 경우

un controlled airport 에서 departure 할 경우 받게 된다.

CV time + 30 min 이전에는 이륙하여 ATC에 연락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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