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 인 사람입니다.
IFR 의 시작은 바로 Departure 부터 입니다
1. Preflight
Pilot 으로써 비행을 하기 위해서는
Departure airport 에서 take off 가 가능하고
Destination or alternate airport 에서 landing 이 가능할 때만
departure 를 할 수 있는 책임이 있다.
take off 나 landing 을 불가능하게 하는 대부분의 요인은
weather 이므로
비행 전 항상 weather 확인을 잘 해야한다.
2. Takeoff Minimums
1) Published takeoff minimums (Standard 형태나 specific minimum 이 명시되기도 한다)
이것은 보통 commercial operations 에서만 사용됨으로
Part 91 을 위한 규정은 따로 없다.
그렇기 때문에 personal minimum 을 이용해야 하는데
좋은 방법 중 하나는
landing approach minimum 을 사용하는 것이다.
2) Standard takeoff minimums
여기에는 시정만 명시되어 있다.
왜냐하면 normal climb-out performance 로 상승하게 될 경우
obstcle clear 가 되기 때문이다.
1 or 2 engines : 1 SM
3 or more engines : 1/2 SM
3) Normal climb gradient
일반적으로
200 FPNM 상승률을 만들면서 400 feet HAA 까지 상승한다.
400 Feet HAA 전에는 straight out 을 하며 400 feet HAA 이상에서 첫 번 째 턴을 만들 수 있다.
(HAA = Height above airport)
그 이후 MEA 까지 최적의 상승률로 상승한다
4) 40:1 OIS, Normal climb gradient
40: 1 OIS 및 departure procedure 에 관해서는 위에 글에 써 두었다.
40 : 1 OIS 를 통과 할 경우 Normal climb gradient 로 상승해도 되나
통과하지 못할 경우
특정 상승률 또는 시정을 명시해두었다.
40 : 1 OIS 의 경우 1.5 º 경사도
Normal climb gradient 의 경우 2º 경사도를 가진다.
Climb 을 할 때
Tail wind 를 세게 받을 경우
FPNM 이 감소하게 되므로
비행 전 잘 계산해야한다.
3. Instrument Departure Procedures
4. Clearance void (CV) time
CV time 의 경우
un controlled airport 에서 departure 할 경우 받게 된다.
CV time + 30 min 이전에는 이륙하여 ATC에 연락하여야 한다.
'✈ 비행과 공부 > Instrument Ra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Risk and Resource Management (1) | 2023.05.02 |
---|---|
ILS (Instrument Landing System) 에 관해서 (0) | 2020.12.08 |
VOR에 관해서 (0) | 2020.12.07 |
Radar에 관해서 (0) | 2020.11.28 |
GPS에 관해서 (RAIM, RNAV, RNP 등) (0) | 2020.11.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