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인 사람입니다.
  • 꿈꾸는 것을 좋아하구요.
  • 반드시 성공합니다.
✈ 비행과 공부/FOI + 공부법

(FOI - 공부법) Fundamentals of instructing

by 하고싶은게비행 2020.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 인 사람입니다.

 

잠은 잘들 주무셨나요? 

 

평소 주로 공부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강의를 보기도 하고

책을 찾아보기도 하면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복습' 이었고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히 하는 것' 이었습니다. 

 

앞서 포스팅 했던 공부법 정도면 일반인으로써 공부하는 정도에서는

충분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조금만 추가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형관펜 쓰는 법 정도 일까요??

이런 것들은 다음에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했습니다. 

쓰면서 저도 참 많은 도움이 되었지요. 

 

어느정도 만족하게 되었고

공부법이라는 내용으로 포스팅은 이제 어느정도 마무리를 지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항공지식에 대한 포스팅을 본격적으로 하려고 합니다.

본업에 충실하려고 말이죠

 


 

그 처음은 Fundamentals of instruction. 흔히 줄여서 FOI 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가르칠 것이냐? 

라는 것인데... 교육심리학을 배운 친구는

'이거 교육심리학인데?' 

라고 하더군요..

결국 또 공부법 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공부법 카테고리에 넣어야 하는건지... 비행정보에 넣어야 하는건지 고민이 자꾸 들긴 하네요)

 

그치만 제가 조금 더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해야하기에

딱딱한 말투가 될 수도 있고

뭔가 빠진 것 같은데? 

라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어요. 

 

Aviation knowledge 에 대해서는 자세히 쓰고 싶은데...

이 FOI 라는게

수업들을 때부터 너무 재미없기도 하고

 

보통 5번을 넘게 보면 어느정도 된다고 했는데

갑자기

전에 어떤 분께서 댓글로

12번 까먹고 13번째 기억했다는데

13번은 봐야하나봅니다 

 

외울 것은 많고 용어는 너무 어렵네요

 

그래도 이 FOI 라는게 사실

학생으로써도 참 많은 도움이 되지만

가르치는 사람으로써도 참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게 바로 부모님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포스팅이 되길 바라며

 

짧게 하려고 했던 서문은

쓸데없이 길어서

내일 본론으로 와야겠군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잘하고 있으신거 알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