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ght Standards Service (AFS)
AFS 에서는 the aviation standards for airmen and aircraft operations 를 만든다.
Flight Standards Distric Office (FSDO) 에서는 certification, surveillance of air carriers, air operators, flight school/ training centers, airmen 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 있다.
파일럿 시험관의 역할
파일럿 자격증과 비행교관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는 지식과 비행 시험을 쳐야한다. 이런 test 의 경우 기준은 FSDO level 이상을 요구한다.
Designated Pilot Examiner (DPE) 의 경우는 private citizen 으로 지명되어 있으며, FAA administrator 를 대표하며, FAA 를 위하여 pilot certification 역할을 한다. DPE 의 경우 역할이 한정적이다. 이는 자격증 발행을 위한 자격시험에 한정된다. 그리고 이들을 감시하기 위하여 FSDO inspector 가 있다.
DPE 가 되기 위하여는 주변에서의 좋은 평판이 필요한다. 그 평은 professionalism, high integrity, a demonstrated willingness to serve the public, and adhere to FAA policies and procedures 를 필요로 하며 이 모든 것들을 충족해야 FAA 에 의하여 DPE 로 지정될 수 있다.
비행 교관의 역할
FAA는 비행교관에서 학생에 대한 모든 training 에 대한 책임을 준다. 이는 지식, 스킬적인 것에 대한 교육은 당연하며 airmanship skills, pilot judgment, decision-making, hazard identification, risk analysis, and good operating practices 등이 포함된다.
Certificated Flight Instructor (CFI) 가 되기 위하여는 broad flying experience 를 필요로 하며, 엄격한 지식, 실기 테스트를 요구한다. 그리고 이런 것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가르치는 실력도 필요로 한다.
교관 자격증은 매 24개월마다 갱신되어야 하는데 이는 지속적인 학생을 배출하거나 또는 instructor's refresher course or practical test designed to upgrade aeronautical knowledge, pilot proficiency, and teaching techniques 를 통하여 갱신할 수 있다.
학생들을 가르칠 때는 building block 을 열심히 활용하여 배워 왔던 것들을 쌓아 나갈 수 있게 해야한다. 학생들은 본능적으로 교관의 행동과 비행습관을 따라간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며 학생을 대해야한다. 특히 안전하지 않은 행동 역시 학생들은 당연스레 따라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여한다.
Sources of Flight Training
비행훈련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FAA-approved pilot schoools, training centers, non-certificated (14 CFR part 61) flying school, and independent flight instructos 를 통하여 할 수 있다.
FAA 승인 된 학교에서는 Training course ouline(TCO) 를 승인받아야 한다.
non-certificated flying school 의 경우 승인 된 학교에 비하여 지상교육이 적은 편이다.
independent flight instructors 의 경우 기본적으로 14 CFR part 61 교관 자격 이상을 받은 사람에게서 가능하다.
Practical Test Standards (PTS) and Airman Certification Standards (ACS)
이는 testing documents 로 시험치게 되는 항목과 기준을 명시해 놓았다. 중요한 것은 이는 시험을 위한 것이며 교육을 위한 것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자의 실라버스를 따라야 하지 위의 것들을 기본으로 하여서는 안 된다.
Safety of Flight Practices
비행에서는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collision avoidance procedures 를 따르며 여기에는 proper scanning techniques, clearing procedures, runway incursion avoidance, stall awareness, prositive transfer of controls, and flight deck workload management 등을 포함한다.
Collision Avoidance
See and Avoid 를 중요하게 여긴다. 파일럿은 기본적으로 VFR, IFR 상황에서 눈으로 주변을 항상 확인하며 충돌을 예방하여야 한다. midair collision 의 경우 good VFR weather condition 때 그리고 낮시간에 많이 발생하게 된다. 추가로 airport 와 navigation aids 의 5마일 주위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See and Avoid 를 위하여 Traffic 을 확인할 때는 central visual field 를 사용하여 10도를 초과하지 않으며 한 포인트에서 최소 1초간 머물며 주변을 둘러본다.
Peripheral vision 역시 좋은 도구이다. 이는 움직임을 포착하기 때문에 Traffic 확인에 도움을 준다.
이렇게 See and Avoid 는 비행훈련 시작부터 훈련되어져야 한다.
Maneuver 를 하기 전 clearing turns 를 하기도 한다. 이는 90' turn 을 2회 이상 하는 것을 말한다.
Runway Incursion Avoidance
Runway incursion is any occurrence at an airport involving an aircraft, vehicle, person, or object on the ground that creates a collision hazard or results in a loss of separation with an aircraft taking off, landing, or intending to land.
Taxi operation 중에는 모든 crew를 통하여 주변을 감시하여야 한다.
Planning, clear communications, and enhanced situational awareness 를 통하여 예방할 수 있다.
Stall Awareness
Stall 은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다. 특정 AOA 이상을 넘어갈 경우 Stall 에 걸릴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교관은 학생에게 low speed 가 stall 을 위한 필요조건이 아님을 인지시켜야 한다.
Use of Checklist
Checklist 는 안전을 위하여 만들어 진 것이며 기억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중요한 것은 checklist 의 경우 do list 가 아니다. 말 그대로 해야 할 것을 했는지 확인하기 위한 리스트이다. 학생 때부터 checklist 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Positive Transfer of Controls
보통 두 명의 파일럿이 비행을 하게 된다. 그리고 한 명이 Control 을 가지게 된다. 두 사람중 한 명이 이 Control authority 를 가지게 되는데 그 권한을 넘길 때 좋은 과정이 있다.
3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You have a control -> I have a control -> You have a control 을 따른다.
I have a control 을 듣기 전까지 완벽히 손을 놓아서는 안 된다.
Reference
ASA, Airplane Flying Handbook, (2016), FAA-H-8083-3B, Chapter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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