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uise Altitude and Power Setting
Cruise power setting 은 보통 Maximum continuous power (MCP) 의 percentage 로 정해지게 된다.
- 보통 cruise 때는 55%-75% MCP ( or BHP) 로 정해짐
- 100% MCP 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하여도 연료소비량과 엔진마묘율이 높아지게 되어 좋지 않다.
Mixture lean 의 경우 75% MCP or less 에서 사용되게 되며 보통 lean 을 하게 될 경우 best power setting 을 위해서 사용되게 된다. 최대한 lean 을 한 후 살짝 rich 를 하게 될 경우
- best speed at that power setting
- engine cooling
까지 도움을 주게 된다.
Outside air temperature
Indicated outside air temperature (IOAT) : cockpit 내에서 바깥 온도를 알 수 있는 게이지
Outside air temperature (OAT) : 실제 바깥 온도계
IOAT 를 통하여 OAT 를 구하기 위해서는 몇가지의 correction fact 를 OAT 에 적용하여야 한다.
Climb performance
the maximum angle of clmb at Vx
: 가장 짧은 거리에서 가장 높은 고도를 얻을 수 있는 속도
- 가장 높은 각의 상승을 얻을 수 있으므로 장애물을 피하기에 좋다.
- 짧은 거리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performance data 에는 안 나오는 경우가 많다.
the maximum rate of climb at Vy
: 짧은 시간내에 가장 높은 고도를 얻을 수 있는 속도
- cruise altitude 에 가장 짧은 시간내 도착하기 위해 사용하게 된다.
- performance charts or table 에 나와 있으며
- flight plan에서 time, fuel and distance to top of climb 에 닿기 위해 사용된다
- wind 는 고도에 닿는 time, fuel, and air distance 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다만 wind 는 ground distance 에는 영향을 주게 된다.
the normal climb (a cruise climb)
: the maximum rate climb speed 보단 빠르다
- performance tables or charts 에 표시되는 보통 표기된다.
Cruise Performance
Fuel reserves
Part 91 에 따라 계산하여야 하며
- 일반사용의 목적이 아닌 비상사용의 목적이다
- VFR day reserve: 30 mins at normal cruising speed; and
- VFR night reserve: 45 mins at normal cruising speed
Flying for range
- normal cruise speed 로 time-to-destination 과 fuel burn 을 구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 speed for maximum range 에서 사용되며 fuel burn 을 가장 적게 사용하기 위함
The maximum range speed
- wing 이 가장 효율적이며, minimum drag 를 가진 속도이다.
- 보통 normal cruise speed 보다 느리며, 45% MCP 가 전형적이다.
Maximum range 를 얻기 위해서는
- airplane gross weight 를 낮게하며
- full-throttle altitude 에서 가능한 비행한다(이유는 carburetor 를 사용할 경우 throttle butterfly 가 최대한 열려 가장 낮은 airflow 저항을 만들 수 있다).
- POM 에 나와있는, high MP/ low RPM 을 사용하여 maximum engine efficiency 를 만들어 낸다
- POM 에 따라, mixture lean 을 한다
- carburetor heat 을 끈다
- drag 를 최소화한다 (trim, gear up, flaps up)
Flying for Endurance
- the best endurance airspeed : fuel flow 를 가장 낮게 유지할 수 있다.
- indicated airspeed 를 POM 에 나와있는 the minimum power speed 에 맞춘다
- 보통 the best range airspeed 보다 느리다
- 보통 the power required 는 저고도비행에서 이므로 (piston-engine airplane), 안전이 허락하는 한 가장 낮게 날아야한다
Reference
Aviation Supplies & Acedemics, Inc.. (2020). The pilot's manual volume 2: Ground school, 235-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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