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인 사람입니다.
  • 꿈꾸는 것을 좋아하구요.
  • 반드시 성공합니다.
💾 취미생활/미국생활

내가 딴 몇 가지 것들 (Ground instructor, 카트라이더 L3 라이센스, CFI Prog1)

by 하고싶은게비행 2020.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 인 사람입니다. 

 

저번주 수요일까지만 해도 너무너무 바빴는데.. 

또 잉여러운 잉여생활을 열심히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도 조금, 아주 조금

발전한 몇 가지라고 이야기 할게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쓰네요.

 


1. Advanced Ground Instructor (AGI)

Ground instructor 가 되기 위해서

FOI + AGI knowledge test 를 통과해야 합니다. 

그러면?? 

Ground instructor 가 될 수 있어요. 

 

Certified Flight instructor 가 되려는 저에게 딱히 AGI 가 필요는 없지만

이 자격증을 딴 이유는

 

a. Plastic card 를 하나 더 늘리기 위해서

b. ...... ??

 

원래 목적은 a 뿐이었습니다. 

그런데 AGI 의 장점이 몇 가지 있는데..

 

- FOI 시험을 쳐서 합격 해 뒀는데 CFI 까지 2년 이상이 걸리게 될 경우

FOI 시험 합격 결과는 사라지게 되어 있습니다. 이럴 때

AGI 를 따 놓으면 FOI 는 CFI 시험에서 면제되게 됩니다. 

 

- CFI FAA test 에서 

TASK A 인 Fundamental of instruction 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 Expiration date 가 없어요.

CFI 는 2년 후 갱신해야 하지만 Ground instructor 는 그런게 없습니다. 

 

 

 

이번 코로나 떄문에

Local FSDO 로 갈 필요 없이

메일로 예약을 잡고 

Zoom ??? 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화상으로 절차를 밟았습니다. 차타고 30분 갔어야 했는데 ㅠㅠ

 

IACRA form 작성하다가 무슨 문제가 있었는데

Pending 이 걸렸는데

Jill 아주머니 께서 Plastic card 에는 제대로 적혀 있을 거라네요. 

 

 

2. 카트라이더 L3 

하... ㅋㅋㅋ

게임도 재능이라 하였죠.... 

어찌 이리 못따겠던지

항상 1초... 1초... 

유튜브 보면 13초씩 남기기도 하던데 

꼭 못들어가고... ㅋㅋㅋ

 

그러나 땄습니다. 

초보방에서 L3 를 딴 사람이 별로 없어요! 

ㅋㅋㅋㅋㅋ

 

저는 이제 L2를 따기위해서 난리치고 있습니다. 

 

 

3. CFI Prog 1 (Brian)

같이 비행하는 애도 저보고

Brian 은... 지식도 많고 비행도 잘해서

떨어질 걸 생각하는게 낫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었지만... 

 

통과... 

 

그리고

어음청나게 많이 들은 칭찬

(Lazy eight, Chandelle 진짜 완벽했다고.. Beautiful 이라고 해주는 .. 하!)

 

항공업계가 어떻게 되건

제 꿈은 비행을 하는 것이었고

 

지금 이렇게 꿈을 이루는 중인데

 

Brian 같이 

모두가 인정하는 능력자에게 

인정받다보면

 

'아, 내가 잘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안 할 수가 없네요. 

 

 

Outstanding ! 

 

 

 

 

 

잘하고 계시고

좋은 결과 나올 거에요.

항상 열심히 하시는거 알고 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