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인 사람입니다.
  • 꿈꾸는 것을 좋아하구요.
  • 반드시 성공합니다.
💾 취미생활/미국생활

Pfizer(화이자) 2차 접종 후기와 진행중 상태

by 하고싶은게비행 2021. 4.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 인 사람입니다. 

 

타이핑을 하는데

손가락 끝이 살짝 살짝 아플 정도로 예민해져있네요.

 

일단 1차를 맞았을 때는

'오... 나는 무감염자였으려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냥 팔에 살짝 주사맞은 느낌만 있는 정도??

 

2차를 맞고 나서도

처음에는 아, 아무렇지 않구나? 

했는데


 

주사를 주는 사람이 달라서 그런지

아니면 느낌이 다른건지

 

1차 맞을때는 정말 하나도 안 아팠는데

2차 맞을 땐... * 주사 맞을 때도 아파요.

 

13시간? 정도 지나고 나니

슬슬 ** 팔이 안 들어 진다는 것을 알겠더군요.

 

팔이 어깨높이까지는 올라가는데 그 이상은 주사 맞은 곳에 통증이 있네요

(근데.. 도대체 왜 주사를 어릴 때 불주사 맞은 곳에 놓는지...)

 

팔을 못드는 것 부터 시작해서

 

점점 *** 추위를 타기 시작했네요.

 

그런 다음에는?

진짜 감기나 독감 오기 전 느낌이네요. 

일년에 한 번 심하게 할 때 있는 ****감기몸살의 몽롱한 느낌

이 드네요

 

보통 8시간 지나면 부작용이 온다고 했는데 

저는 13시간이 지나서 오는 것 같네요. 

그리고 더 심해질 것 같죠? 

 

 

 

1. 2차 접종 방법

1차 맞고나서 예약을 받았을거에요.

 

① 예약 번호

② 신분증

③ 기록카드

 

를 지참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제가 있는 곳은

슬슬 더워지기 시작해서

원래 접종 하던 곳에서

좀 더 시원한 곳으로 위치를 옮겼네요.

 

2. 소요 시간

줄이 생각보다 길지 않았어서

주차 후부터 맞는데 까지 가는데 걸린 시간은 약 15분 (이번엔 Drive Thru 가 아닌 Golf cart 타고...)

 

대기 줄은 일찍 가서 그런지 한 10분

 

그리고 접종 후 대기시간 15분

 

딱 이정도 걸리는 것 같네요. 

 

3. 접종 후에도

마스크는 써야 합니다



 

4. 궁금증 (개인적인)

1차 접종과 2차 접종때 맞는 약이 다른 걸까요? 

아니면

똑같은 약을 쓰는데 몸에서 일어나는 반응이 다른 걸까요? 

 

어쩜 다들

1차 때는 괜찮다고 했었는데

2차 때는 이렇게 아파오는지 모르겠네요. 

 

5. 너무 아프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팔을 움직이거나 운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고

 

통증과 발열 관련해서는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 또는 애드빌(이부프로펜) 

등을 드시면 된다고 하네요.

 


6. 괜찮아지기 시작

13시간부터 부작용이 시작되었고
20시간째부터 슬슬 나아지기 괜찮더니
24시간 지나고 나서는 거의 괜찮았다.

물론 계속 머리가 아팠고
30시간쯤 되었을 때 오한이 한 번 더 오긴 했지만
24시간까지는 확실히 몸이 좋지는 않았다.

48시간 이후에는 대부분 정상이었지만
왼쪽 겨드랑이가 살짝 땡기다가
56시간쯤 지나니 완벽히 좋아졌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