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인 사람입니다.
  • 꿈꾸는 것을 좋아하구요.
  • 반드시 성공합니다.
💾 취미생활/🕹 제품정보

Logitech MK keys Wireless keyboard (깔끔한 디자인)

by 하고싶은게비행 2021. 4. 8.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고싶은게 비행✈ 인 사람입니다. 

 

이번에는

로지텍의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

MK keys 입니다. 

 


1. 가격

아마존 가격으로 $97.98 입니다

평점은 별이 다섯개네요. 

2. Un- boxing

Ergo K860 과는 다르게 얍실하게 나온 박스

 

바깥 박스를 뜯으면

속에 또 하나의 박스가 있고

 

 

깔끔!

 

 

K860 과 마찬가지로 흰색 포장지에 감싸져 있네요

 

 

깔.끔.

 

 

3. 사용기

1) 타건감

뭔가 특이한 느낌이네요. 이건

익숙한 것 같으면서도 익숙하지 않고... 

그래도 키 무게는 K860 보다는 가벼운 느낌입니다. 

 

2) LED back light

 K860 은 AAA 배터리 2개를 써서 그런지 LED back light 가 없는데

이 제품은 무선형이며 내장 배터리를 사용하면서

LED back light 를 가지고 있네요.

 

특이한 기능은 많이 소개 하지만

평소에는 꺼져 있다가

손을 키보드 위에 올리면

켜지게 되는 신기한 기능!

 

3) 무게

무게는 가볍지 않아요.

 

1.9 lbs 로 861 grams 정도가 됩니다. 

 

살짝 무겁다는 생각이 들 정도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들고 다니며 쓸게 아니기 때문에 큰 지장은 없어 보이네요.

 

4)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

6개가 있습니다. 

그래서 움직이지 않고 잘 지지해주네요

 

5) 기기연결

기기연결은 3대까지 가능합니다. 

이게 맞는 방법인지는 모르겠는데

기기버튼 1번은 USB

2번 3번은 Bluetooth !?

 

6) 그 외 간편 단축키

일단 계산기가 있는 것은 너무너무 편하고 

다른 기능들은 

Logitech 관리 프로그램으로도 설정 가능하다고 하네요.

 

4. 장점과 단점

1) 단점

단점이 크게 보이지 않아서 단점먼저

 

제가 생각하는

MK keys 의 단점은 가격

물론 제품이 좋다고 생각되지만

좋은 제품들이 많은데 굳이......라는??

 

2) 장점

① 디자인

어우.. 색깔부터 키캡 하나하나 디자인 정말 이쁘다고 생각됩니다. 

거기에

알루미늄 바디까지

 

② LED back light

키보드 위에 손을 올리면 들어오는 LED light 는 뭔가.. 

색다른? 맛에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③ 편안함

키가 높은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키가 낮은 이 키보드가 안 맞을 줄 알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잘 맞네요. 

 

3) 장점과 단점을 보면서

키보드에 많은 돈을 들이는 편은 아니라

살면서 구매해서 사용해본 키보드는 20대? 정도 될 것 같네요.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썼던 멤브레인 키보드

그리고 청축의 소리가 너무 좋아서 구매했던 덱의 청축 키보드

선물로 받았던 적축 키보드

키보드가 이뻐서 구매했던 무접점 키보드

손목이 불편해서 구매한 Ergo 860

속기를 해보고 싶어서 구매했던 속기키보드

그 외 휴대용으로 쓰려고 샀던 여러대의 블루투스 키보드

 

써보면서 느낀건

 

물론 키보드의 종류에 따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것은 분명하지만

비싸고 싸고가 중요한게 아니라

내 손에 익은 키보드가 최고인 것 같네요.

 

Ergo K860 키보드를 방금까지 쓰다가

MK keys로 타이핑 하고 있는 지금 손가락이 꼬이기도 하고

불편하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아무리 좋은 키보드를 가지고 와도 

손에 익었던 키보드만 못할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 의미에서

제 인생 최고의 키보드는

USB type 이 아니어서 이제는 쓸 수 없는

약 15,000 원 정도 주고 구매하여 열심히 

그랜드 체이스를 했던 멤브레인 키보드인 것 같네요. 

(지금 찾아보니 그 키보드의 제품명은 DT-35)

 

 

 

 

 

 

 

 

728x90
반응형

댓글